나라 갔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역할을 정한다.
③노래에 들으면서 유아들은 자신이 맞는 역할에 맞은 괴물들을 흉내내어 본다.(소리, 표정,동작)
★활동4: 괴물 표정 지어보기
①맥스가 괴물나라에 가서 괴물들이 어떤 표정을 지었는지 물어본다.
②그림책에서 보았던 괴물의 표정을 자신이 느낀그래
괴물들이 사는나라의 줄거리는 주인공 맥스가 엄마와의 갈등을 상상세계였던 괴물들의 나라에서 시련을 극복하고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의 성장, 통과의례 범주에 속하는 그림책이다. 모리스 센닥의 괴물들이 사는나라 이야기의 주인공 맥스는 어린이의 본성을 지니고 있는 개구
괴물들이 사는나라‘괴물들이 사는나라의 주인공 맥스는 늑대 귀가 달린 옷을 입고 계단을 마구 달려 내려가는 어린 남자 아이다. 맥스의 한 손에는 포크가 쥐여 있다. 그것으로 도망가는 강아지를 막 찌를 참이다. 참다못한 엄마는 맥스에게 저녁도 굶고 자기 방에만 있으라는 벌을 내린다. 맥스는
괴물들이 사는나라에 가서 째려보기 하나로 괴물들을 제압하고 왕이 된다. 축제도 벌리고 신나게 놀다가 괴물들을 냅두고 다시 엄마가 있는 집으로 돌아온다. 저녁밥은 아직도 따뜻했다.
3) 작가에 대한 재미있거나 특성적인 이야기와 예화
1963년 출간 당시 미국의 어린이 문학의 권위자들은 괴상
1. 모리스 센닥 분석
1) 생애
(1) 어린 시절
모리스 센닥은 폴란드로부터 이주해 온 이민자 집안에서 태어났고 형제로는 형과 누나가 한 명씩 있다. 센닥의 집은 자주 이사를 다녔으며 또 그는 몸이 약한 아이로 일반적이고 안정적인 아동기를 보내지 못 하였다고 한다. 또한 이런 이유들로 교우관계
1. 칼데콧 상 수상작, ‘거미 아난시’
제럴드 맥더멋 글·그림, 윤인웅 옮김, 열린어린이 그림책, 006
1) 그림책이 내포하고 있는 교육적 유형
입에서 입으로 전해 온 신화와 민담, 전설은 나름의 방식으로 우리에게 세상의 내력과 만물의 이치를 설명해 주었고, 퍼내도 퍼내도 마르지 않는 상상력
1. 문학을 통한 언어 교수 방법의 배경
(1)Rosenblatt(1938)
- 언어는 독자와 책(text)과의
풍부하고 복잡한 관계를
상호교류의 개념으로 표현
- 읽기는 독자와 교재간의
고유한 의사 소통적 교류로 표현
문학적 접근법의 적절성에 대한 합리적 근거를 제공
(2)Goodman(1986)
-언어와 사고를 읽
Ⅱ. 본론
1.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
가장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하고 나면 인간은 그 다음 단계의 욕구를 충족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난다. 인간의 욕구는 강한 것에서 부터 약한 것으로 위계를 가지고 있는 보편적이고 선천적인 동기에 의해 유발되며 그 강도의 순서에 따라서 개천적 단계가 배열
구조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와 더불어 창세신화의 기본적인 개념과 우리나라 창세신화를 포함한 여러 종류의 창세신화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저희 조가 처음인 만큼 북유럽 신화의 좀 더 쉬운 이해를 위해서 북유럽 신화의 특징에 대해서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꾸러기 나라
아이1: 우리 꾸러기 노래 부르지 않을래?
아이2,3,4: 그래, 그래
꾸러기 노래: 피터팬 팅커벨 어디에 살까요/ 우리들은 꾸러기 나라에 산단다
꾸러기 나라는 모든걸 믿어요/ 그러므로 꾸러기 나라는 행복해
(여러 아이들이 평화롭게 꾸러기 나라의 노래를 부르면서 즐겁게 놀고